[Netflix] Wednesday 웬즈데이 (결말 x 스포 x 없음)

2022. 12. 11. 07:30드라마, 영화 추천

팀버튼의 아담스 패밀리의 딸인 웬즈데이의 이야기.

 

수요일에 태어나 붙여진 이름이 아니라 Wednesday's child is full of woe(수요일에 태어난 아이는 늘 울적하다)라는 마더구스의 가사에서 따온 이름이다. 까칠하고 모든사라들에게 독설을 내밷는 10대 소녀.

 

주인공을 보고 있으면 요즘 사춘기 청소년을 묘사하고있는 듯하다. 음침하고 어두운것을 좋아해서 다른사람들에게 freak불리지만 상관하지 않는 모습이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너무 생각하는 우리들에게 조금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주인공 웬즈데이는 사이코패스처럼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캐릭타가 아닌 그냥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며 음침한 것을 좋아하는 십대 소녀일 뿐이다.

네버모어 (Nervermore) 보딩스쿨에 다니는 학색들은 보통사람들과는 다르다는 이유로 마을사람들에게 차가운 시선을 받으며 환영받지 못하는 걸 보며 우리사회에서 보통인들과 다른 사람들을 바라보는 시선과 편견을 팀버튼은 이야기를 통해 나타내고 싶어한것 같다.

 

이야기는 주인공 웬즈데이가 엄마가 다녔던 보딩스쿨에 들어가 과거 아빠와 엄마가 연류된 살인사건의 진실을 알아가면서 친구들과의 우정, 부모님의 사랑을 알게되는 이야기이다.

 

로튼토마토 (Rotten Tomatoes)에서 86%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10대 자녀들과 같이 보기 좋은 시리즈이다. 물론 웃음과 재미도 같이 느낄 수 있어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다.